대학원

학생증 발급

학생증(S-CARD) 발급

학생증(S-CARD)은 교내 건물 출입 및 신분증 대용, SNU머니(학내 전용 사이버 머니) 결제 등에 사용할 수 있다.

신청기간

신입생: 3월 2일, 9월 1일 개강 이후 수시 신청

재학생: 수시 신청

S-CARD 종류 및 발급절차

구분 기능 발급절차 비고
S-CARD
(금융기능 제외)

신분증

도서관, 건물출입

학생행정실(행정관110호)에 방문 하여 신청서 작성

⇒ 발급 알림 문자 받은 후 방문 수령

발급기간 약 일주일 소요

S-CARD
(금융기능 포함)

신분증

도서관, 건물출입, 식대

SNU머니(학내전용 사이버머니)

식당, 매점, 복사/프린트 결제, 금융 기능(직불카드,체크카드)

후불 교통카드

주요혜택 (할인한도 및 기준은 우리카드에서 확인)

신분증 지참 후 우리은행 (원남동 지점 또는 서울대 지점)을 방문 하여 신청

⇒ 발급 알림 문자 받은 후, 신분증 지참하여 방문 수령

증명사진(3×4)은 입학지원서 사진으로 대체하며, 교체 희망자는 student@snu.ac.kr로 성명, 학과, 학번, 연락처 기재하여 사진파일 송부

모바일
S-CARD

도서관, 건물출입, 식대

SNU 끼리

SNU 머니(학내전용 사이버머니) 등

S-CARD 발급 ⇒

S-CARD App 다운로드 및 설치

서울대 포털 계정 필수

USIM
S-CARD

카드형 S-CARD와 기능 동일(금융기능 제외)

주요시설물 출입시 ‘서울대학교’ 앱 실행 없이 핸드폰을 접촉하여 사용가능

모바일 S-CARD 발급 시, 추가발급 가능

안드로이드폰 및 이동통신 3사 (SK,KT,LGu+) 가입자만 사용 가능 (아이폰 또는 알뜰폰 가입자 불가)

모바일 및 USIM S-CARD는 입학 후 1개월 이내 카드형 S-CARD를 발급받아야 계속 사용 가능

S-CARD 사용등록

발급된 S-CARD는 http://scard.snu.ac.kr 또는 모바일 앱(S-CARD)에서 등록 후 사용가능

별도 출입등록 안내

S-CARD 사용등록 후 도서관, 교육관, 학생관은 자유 출입가능

연구관, 융합관 출입등록: 행정관 1층 시설행정실(740-8021)

의과학관 출입등록: 의과학관 117호 의과학과 사무실(740-8095)

연건생활관(기숙사) 출입등록: 연건생활관 행정실(740-8059)

분실등록: 분실 시 학교 및 우리카드 양쪽에 즉시 신고

학교(ID 기능정지): S-CARD 홈페이지(http://scard.snu.ac.kr)에 접속하여 분실신고

우리카드(금용기능정지): 콜센터(1588-9955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