대학원

FAQ

인턴 FAQ (4건)

A.

학생인턴연구원 선발은 교수님 및 실험실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. 선발기준으로서 신청서의 지원동기나 연구에 대한 관심도, 성적, 개별적으로 실시되는 면접(실시하는 경우) 등 여러 요소가 있겠습니다만,


성적보다는 지원동기 및 연구에 대한 관심도가 더욱 결정적인 요인이 됩니다.


프로그램 전체운영에 대한 문의는 암연구소 행정실로 하시면 되고 실험실 및 실험활동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프로그램 공지 후 각 교수님들께 하시면 됩니다.

A.

전일제라고 하면 보통 9시에서 6시를 말합니다. 본인이 맡은 실험이나 상황에 따라서 더 늦게까지 일하 는 인턴도 있고, 실험실마다 근무조건 및 상황이 다릅니다.


또한, 실험양이나 업무의 정도는 실험실마다 다릅니다.


학생인턴연구원의 신분이므로 대학원생수준의 실험참여나 난이도, 실험결과를 요구하지 않습니다만 본인 이 얼마나 열심히 참여하느냐에 따라 실험양 및 업무의 정도가 다를 거라고 생각됩니다.

A.

학생인턴연구원은 각 교수님별로 선발이 되기 때문에 경쟁률이 모두 다릅니다. 전체 지원자 수를 기준 으로 한 선발 경쟁률은 약 31 정도입니다.

A.

학생인턴연구원들은 대학원 연구실에서 교수님과 종양생물학 대학원생들이 현재 진행중인 연구과정에


참여하게 됩니다.


그러나 연구들이 실제 진행되고 있는 연구이므로 직접적으로 어떤 성과를 낼 만한 실험을 하기는 힘들 고, 관찰과 기본적인 실험을 수행하며 랩미팅에 참석하는 등 대학원 생활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.


각 교수님별로 인턴연구원들이 수행하게 되는 연구과제나 그 수행범위가 다르므로 공지사항에 첨부된 교수님들의 ´실험기법´자료를 참고하시어 기타 문의는 각 교수님께 하시면 자세히 상담해 주실 것입니 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