커뮤니티

공지사항

[학사] 2024학년도 제2학기 석․박사학위 논문제출자격시험 안내

2024-07-30l 조회수 832


* 대부분의 내용은 공지된 내용 및 FAQ에 작성되어 있으므로, 문의전에 꼭 숙지 바랍니다.

* mysnu 온라인 접수와 오프라인 서류제출(행정관 308호) 두개중 한개가 누락되면 접수가 취소됩니다


. 응시원서 접수기간: ’24. 8. 16.() ~ 8. 30.() 09:00 17:00

. 응시원서 접수방법: 온라인 접수 후 출력하여 지도교수 서명 후 기타서류와 함께 대학원학사행정실(행정관 308) 내 각 학과 담당자에게 제출

의료기기산업학과는 학과 사무실(분당서울대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 7)로 제출

[학생 개인별 mysnu에서 학생ID로 로그인 학사정보 졸업 졸업시험신청

종합시험신청 신규 신청 신청과목정보 추가 신청시험과목구분

전공선택 비고란에 선택 유형(A~D 1) 입력 저장 수험표 출력

* 한국어시험에 응시하는 외국인은 금회응시여부에 응시선택

[응시원서 및 수험표에 사진이 없는 경우: 마이스누 포털 학생 사진 변경 신청]

   * 방법: 마이스누 로그인(http://my.snu.ac.kr)학사정보나의정보종합정보개인정보수정사진변경신청

. 제출서류: 8. 30.() 17:00까지 대학원학사행정실로 제출 서류 미제출 시 미응시로 간주함

1) 응시원서(전산신청 후 출력 비고란 A~D 중 하나 입력여부 확인 지도교수 서명) 1

2) 안전환경교육 신규교육 수료증 사본 1 (환경안전원 홈페이지에서 이수확인사항 조회 후 화면캡처하여 제출가능. 포털(http://my.snu.ac.kr) 학사/행정 연구안전(SAFE) 교육 수료증 발급하거나, http://ieps.snu.ac.kr/ 접속 수료증 조회 및 재발급)

올해 8월 교육신청자는 교육신청화면을 캡처·출력 후 응시 원서와 우선 제출하고, 교육 완료 후 수료증 pdf 파일을 담당자 이메일(taeyeon@snu.ac.kr)로 제출

★★★ 수료증 pdf 파일까지 제출 완료하여야 최종 신청 처리됨

3) 유형별 추가 제출 서류

A, C, D : 전문학술지에 게재 또는 게재 승인된 제1저자 논문 1[1]

(전문학술지: SCI(E)/SSCI/AHCI, MEDLINE, SCOPUS,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에 한함)

20242학기부터 입학 후 게재된 제1저자 논문만 가능

게재 승인된 논문 제출 시에는 accept letter 함께 제출

Original Article, Letter, Brief communication, Meta analysis, Review article

제출 가능하며, 이 외 논문 제출 시 <서식1> 지도교수 확인서 추가 제출 필요

Review Article은 학위논문 주제와 연관되는 경우에만 제출 가능함

. 합격자 발표: 10월 중 (의과대학 홈페이지 공고. 전산반영은 11월 중 mysnu 학사행정 수업관리 졸업정보에서 확인 가능)